아옼! 세면대 팝업 교체, 트랩교체

세면대에 물이 잘 안빠져서 관을 빼서 청소한뒤 다시 결속하려고 돌리는데 뭔가 뚝! 하고 부러지길래 봤더니...


오래되서 관이 삭아 나사산 자체가 부러졌네요.  으잌 ㅋㅋㅋ


젠장...   녹슬어서 너트 분리시키는데도 엄청 힘들었습니다.   




덕분에 팝업도 이참에 교체하기로 마음먹고 다 빼버렸습니다. 




오늘 도착한 자동 팝업(분리형)과 I 트랩 배수관입니다.




교체 한뒤의 팝업. 

교체 방법이나 방식은 판매자들도 제공하고 있고 검색등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으니 따로 적지는 않겠습니다.  ㅎㅎㅎ

 

오래되어 녹슨 관을 분리하는게 힘들 뿐 새로 장착하는 건 어렵진 않습니다. 

워낙 제품들이 잘 나오기도 하거니와 스패너 하나만 있으면 되니까요.




깔끔하게 I 자 트랩.  관이 길어서 좀 우겨넣어야 하긴 합니다만 홀커버도 달려 있으니 깔끔하네요.


배수관에서 나오는 냄새 때문에 좀 고역이었는데 이젠 그런 일은 없겠네요. ㅎㅎ




샤워줄 교체겸 샤워헤드도 교체... 

수압이 좋아진다고 합니다만 어차피 수량이 줄기때문에 잘은 모르겠네요.  세기는 확실히 세집니다.




적당히 필터처리 ㅎㅎㅎ  제품 설명서와 샤워기헤드




샤워호스와 셋트로 판매하길래 구매했습니다.  가격도 적정한 편이었고요.


대륙의 제품이지만 아예 싸구려는 아니고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는 제품인 듯 합니다.

다이X 등에서 판매되는 1~2천원짜리 메탈호스는 너트크기부터 조금 차이 납니다.




다이X 에서 급히 구매해왔었던 샤워호스입니다. 

구매해온 당일 저렇게 헤드 결속부가 '바스라져' 나갔습니다.

고무패킹은 2일만에 뜯겨져 굴러다니고요.


아무리 저가라지만 기겁하겠더군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