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수뇌부 70~80명 물갈이?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01204MW080818537508

====

결국에는 얼마전 있었던 천안함/연평도 포격을 핑계(?)로 싸그리 바꿀 생각인 것 같다. 
근데 정작 국방비 줄이고 각종 군 기간사업 다 취소 및 축소 시킨건 이번 정부의 짓 아닌가?  물론 운용/관리의 실책은 군 수뇌부의 잘못이라고 할 수 있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기본이 충실하게 받쳐주고 있을 때의 이야기 아닌가?

군 현역병으로 가본 사람들은 알 것이다.  총기, 장비들이 얼마나 노후되고 관리가 안되고 있는지...  이건 단순히 사람이 관리를 못해서~  라고 하기에는 문제가 있는 연식들이 많다.
이런 상황하에서 천안함(이것도 솔직히 군의 문제라고 보기에는 이상한 사건이다만)/연평도 포격이 군 수뇌부의 문제라고 정부당국은 면피하면서 다 물갈이 하는 건...  오히려 좀 위험한 생각이 아닌가?

어수선한 시국이다.  물론 잘잘못에 대해서 책임을 추궁하고 개선해야되는 것은 맞지만 시기상 70~80명이라는 숫자의 수뇌부를 갈아치우고나면 새로운 수뇌부는 당장 인수인계부터 다시 해야할 것이고 설령 빠른 기간내에 그것이 된다하더라도 명령계통이 새롭게 서기까지는 얼마나 걸릴지 아무도 모르는 일이다.  (만약 여기서 군의 명령체계는 확고하여 사람이 바뀌어도 문제 없다! 라고 이야기한다면 결국 수뇌부는 바꿔봐야 소용없다는 이야기와 같으므로 생까고...)

이번 정부의 FTA 협정 , 대북정책 , 언론통제(언론의 알아서 기어주는건 둘째)에 대해 참으로 많이 실망을 했지만 이렇게 책임회피 하듯이 인사까지 처리하는 모양새를보니 더욱 불안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