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전드릴이 왔어요~

취미용장비/기타無狼
2013. 12. 14. 18:24


드디어 왔슴돠~  ㅎㅎㅎ  충전드릴!!


원래는 충전 드라이버가 필요해서 간단한 3.6V~7.4V 까지를 생각했으나...   국내 충전드릴 가격을 보고 기겁을 하여 해외쪽에서 구매하기로 마음먹고 둘러보던 중 블랙앤데커 '리퍼비쉬'(리컨디션) 가격을 보고 감동을 먹고 그걸 구입하기로 마음 먹었죠.

그것도 갑자기 20v 짜리를 ㅡ,.ㅡ;;;


Black&Decker BDCDMT120 Matrix 20Volt (링크) 입니다.


뭐...  이것저것 다 덧붙여 쓸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제일 장점은 가격이었습니다.  20volts 짜리임에도 리퍼라는 이유로 29.99 불로 나옵니다.  기본 드릴/드라이버 셋트로 말이죠.  므허허허허~~   어차피 공구는 국내AS 제품이라도 보통 1년간이고 주요 부품들은 그 정도는 버티고 죽는다라는 생각이 들어 싼맛에 질렀네요.

때마침 이베이 5$ 쿠폰도 있어서 결국 24.99 에 겟~!  


하지만 공구 욕심에 다른 부품까지 같이 지르다보니 배보다 배꼽이 더 커졌지만요.  ㅎㅎㅎ






훗훗훗~  기쁜 박스 오픈식~





Sander 부품

*Matrix 와 연결하는 부품입니다*


가끔씩이지만 사포질할때 정말 귀찮고 힘들어서 말이죠.

이 참에 하나 있으면 괜찮을 것 같더라구요.


기본 사포 6매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Jigsaw 

*Matrix 와 연결하는 부품입니다*


톱질도 힘들고 귀찮을때 참 좋지요.  원하는대로 줄 잡아서 죽~~  그어가면서 잘라냅니다. 

손가락 한마디 두께의 합판을 잘랐는데 아주 순식간입니다.


단점은 기본 직소날이 1개 입니다. 





요건 블루레이 라이터 산 기념으로 BD-RE 5매입니다.

국내 미디어 가격도 병맛이라서 ㅎㅎㅎ


걍 버바팀으로 질렀습니다.  아마 고스트 풀 백업용으로나 쓸 것 같습니다.





본래 목적인 Black&Decker 의 리퍼 셋트입니다.


국내 셋트는 13~15만원선입니다만 이 가격이 비싸다고는 생각지 않습니다.

배터리 1개 , 햄머드릴 부품 , 툴박스 , '고속충전기' , '국내AS' 가 되니까요.

고속충전기만 따로 대우일렉에서 구매한다면 5.5만을 요구합니다. 

그걸 생각해보면 국내 제품을 구매하는 것도 나쁘진 않겠죠.


그런데 전 유선드릴이 있어 드라이버 대용인데다 가능한 싸고 다용도를 찾아보니...

이 꼴이 ㅋㅋㅋ

덴장...  내 통장잔고 ㅜ_ㅜ






리퍼라지만 매우 깨끗합니다.  드릴헤드 부분만 약간 사용흔적처럼 긁힌 자국이 살짝있을 뿐 나머지 부분은 완전 신품!


오~ 천조국...  -_-)  쇼퍼천국이네요.






배터리 입니다. 


아주 그냥 묵직 합니다.  실제 본체와 헤드부분은 엄청 가볍습니다.  무게의 대부분은 배터리 것인가 봅니다.







충전기 입니다.


원래는 국내에서 충전기만 따로 구매하려고 했는데 40분짜리 고속충전기가 5.5만 이라길래 그냥 포기했습니다.

변압기나 하나 사야겠네요. 


그런데 110v 가 아니라 120v 네요.

120V 60Hz 300mA 니 36W 정도입니다.  100W 짜리면 충분하겠네요.







샌더 추가품과 샌더헤드 입니다.  벨크로 형태로 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