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l 9301ct Gigabit Ethernet Adapter PCI-E 1x

피씨용기록/부품들無狼
2012. 3. 10. 17:23

내장랜을 그냥저냥 쓰다보니 가끔 먹통이 되는 현상과 과부하가 걸리면 데이터 오염이 일어나는 현상(이건 보드 자체 문제 같기도 하다.)이 있어서 iptime 의 저가형 기가비트 랜카드를 구매했었는데 구매하고나서 생각해보니 쓰고 있는 보드의 폼팩터는 matx.  PCIE 16x 에 2슬롯 짜리 그래픽카드와 맞닿아 버리는 것이었다.


적당히 쓰다가 바꾼다 생각하고 pcie 1x 슬롯을 쓰는 랜카드를 찾다가 기왕 사는 것 이 참에 신뢰도 높은 컨트롤러를 쓰는 랜카드가 좋지 않겠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인텔의 제품을 눈여겨보고 있었다.

그런데 국내에서 인텔 9301CT 를 5만원 넘게 판매하길래 포기하고 있다가 Amazon.com 에 배송비 포함 41달러 정도에 파는 것이 있길래 어차피 다른 물건과 같이 배송비를 지불한다 생각하고 배대지를 통해서 물건을 받았다.


* 구입당시 배대지 비용을 포함해서 생각해보면 총 금액은 4.5만이 약간 넘는 금액이다.  현재 인터넷쇼핑몰등에서 비슷한 가격대로 판매하는 곳이 제법 있으니 구매에 참고하길 바란다.  내 경우는 다른 해외 구매품목과 동일하게 통관을 시키기 위해 실험적(?)으로 주문을 한 것이고 별도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카드가 있어서 시도한 것이다. 



패키징 모습


LP 브라켓이 동봉된 벌크 패키지 이다.



슬롯 상태


벌크 패키지라길래 좀 의심을 했었는데 그냥 신품인듯 하다.



어댑터 뒷면


2011년 12월 생산품. 



장착 후 의미없는 장치관리자 모습.


===

KT 100Mbps 광랜을 사용중인데 속도야 시간마다 차이가 있는 것이라 별다른 말은 할 수 없으나 핑 자체는 7~8ms 로 안정되게 찍어주고 있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그래픽카드의 블로워팬을 가로막지 않으니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