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뭔가 낌새가 이상한 행동을 하는군요.


갑자기 기존 '고위공직자 군복무' 관련 글에 대해 '허위사실 유포'로 인한 글 비공개 처리에 대해 메일을 보내더군요.  

제법 오래된 글입니다.  지금은 열받아서 다시 재갱신/재발행 해버려서 날짜가 바뀌었는데 저번 달(9월) 중순 쯤에 포스팅 했던 글 같네요.   그런 글이 갑자기 이제와서 허위사실 유포로 인한 비공개 처리를 당했다는 사실에 어이 상실...


[ 티스토리로부터 온 경고/부적절 서비스 이용 안내 메일 ]


특정 부분에 대한 지적도 아니고 그냥 '허위사실 유포'... 참 두리뭉실 하지 않습니까?   조금 신경질이 났습니다.  요즘들어 이상하게 제재가 많이 들어온다고 느껴지는데다가 바로 얼마전 '중학생 구타/살인 사건'으로 경고/글 비공개조치를 당했기 때문에 말이죠.

그래서 뭐가 잘못된 내용이고 허위 사실 유포냐?  인터넷에 올라온 내용들을 종합해서 올라온 글이다.  그리고 잘못된 내용 (유인촌 장관의 경우 면제로 이미지에 있지만 본래 만기전역)은 추가로 글을 달아 게시했다. 그 외에 무슨 사실이 허위사실이냐?  라고 문의를 보냈습니다.  뭐... 대략 내일쯤 답변이 오겠지 했는데 방금 메일이 아래와 같이 도착했습니다.



[ 티스토리 오발송 QT 크리 인증 메일 ]

솔직히 말해 참... 구차한 변명이라고 생각합니다.  글에 대해 '허위사실유포'라고 근거를 달아 자체적으로 비공개 처리하고서 상기 이미지처럼 정확한 글 포스팅 주소까지 기재해놓고서는 '오발송' 이랍니다. 



다시 말해 글에 대해 확인은 제대로 하지도 않았거나 신고가 들어오면 무조건 비공개/제재 처리하고 저처럼 불만을 토로하면 확인하는 꼬락서니인가 봅니다.